무소음 마우스 추천 아이락스 irocks M23R 사용후기

마우스는 소모품이다 보니 오래 사용하다 보면 제품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가 발생한다. 최근 사용하던 무선 마우스가 고장 나면서 새로운 마우스를 구입하게 되었다. 아무래도 노트북과 연결해서 사용하는 마우스이다 보니 무선 마우스가 좋을 것 같아서 열심히 검색을 한 결과 선택을 할 수 있었다.

 

사실 비싼마우스 일수록 여러 가지 기능이 있겠지만 나에게 필요한 마우스는 그립감이 가장 중요했던 것 같다. 집에서도 사용하고 있는 i-rocks 키보드. 하얀색 키보드가 맘에 들어서 사용하고 있지만 타자 치는데도 너무 편해서 지금까지도 잘 사용하고 있는 편이다.

 

 

마우스 추천

 

 

마우스 추천하는 사람들의 글을 보니 너무 종류가 많아서 몇가지를 추려봤다. 그중  i-rocks 제품이 눈에 들어왔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로지텍을 쓸까 고민도 했지만 이참에 한번 바꿔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서 결국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고 말았다.

 

사실 전자제품에 많은 투자를 하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그렇게 고민을 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추천과 후기가 좋아서 주문을 했는데 크리스마스 이브날이 되어서야 도착했다.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아이락스 M23R 제품이다. 워낙 하얀색을 좋아해서 대부분 물건을 고를땐 하얀색만 사는 것 같다. 

 

기존에 사용하던 로지텍은 빨간색과 검정색이 섞인 마우스였는데 크기가 작아서 사실 사용하는 게 좀 불편했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이번에 새롭게 구매할 때는 사이즈에 많은 신경을 쓴 것 같다.

 

마우스가 작다보니 작동을 하는데 상당히 불편했기 때문이다. 아이락스 M23R은 핸드폰 사이즈의 폭에 높이는 106mm

정도 되는 제품이였다. 기존에 사용하던 로지텍보다는 사이즈가 커서 구매를 결정하였다.

 

 

 

 

가격도 상당히 합리적이고 저렴한데 마침 로켓 배송으로 빨리 배송을 받을 수 있는 점도 좋았다. 특히 연말 크리스마스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배송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정말 최고인 것 같다.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북 마우스 로지텍, pc 용 마우스 삼성, 그리고 이번에 구매한 아이락스 마우스. 사실 데스크탑을 자주 사용하다 보니 삼성 마우스가 가장 익숙하고 편한 것 같다.

 

가장 단순하고 크기도 크고, 다른 기능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락스 M23R 제품을 받은 후 기존마우스들과 비교를 해봤다. 우선 크기를 살펴보니 로지텍 보다는 크고 삼성 마우스보다는 작았다.

 

 

마우스를 잡았을때 손안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은 세 개의 마우스 중에서 가장 부드럽고 안정적이었던 것 같다.

 

 

 

 

 

좀 다른점은 기존 로지텍 마우스의 경우 마우스 하단 부분에 배터리를 넣는 공간이 있었던 반면 아이락스 마우스의 경우 마우스 윗부분을 열고 넣을 수 있게끔 되어 있었다.

 

마우스 커버가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로지텍에 상당히 베터리 교체하기도 훨씬 편한 것 같다.

 

 

 

 

아이락스 M23R은 두가지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첫 번째 기능은 마우스 밑부분에 있는 DPI 설정 기능이었다. DPI 기능은 마우스를 움직일 때마다 움직이는 거리를 의미한다.

 

 

좌측에서 우측으로 마우스를 1인치 움직였을때 PC 상에서 몇 도트 움직이는 지를 의미하는데. DPI 설정에 따라서 쉽게 말해 마우스 속도가 빨라 지기도 느려지기도 할 수 있다고 이해하면 편하다.

 

 

 

 

마우스 하단 부분에 동그란 버튼이 있는데 한번 누를때마다 마우스 DPI가 변하기 때문에 한 번씩 눌러보고 마우스 작동상태를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다음 두번째 내재된 기능은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버튼이다.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이전 페이지로 가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편리성을 마우스에 탑재하였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이 있는 마우스일수록 업무 효율성이 빨라질 수가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무소음 마우스 답게 얼마나 소음이 안 나는지 직접 테스트를 해보았다. 기존에 사용하던 로지텍 마우스는 클릭할 때마다 소리가 나는 편이었는데 새롭게 산 아이락스는 정말 무소음일 정도로 클릭을 해도 조용한 것이 장점이었다.

 

일단 클릭할 때 소리나, 그립감은 정말 가성비 갑이라 할 수 있을 정도였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사이즈를 보고 샀음에도 불구하고 그립감에 비하여 손에 넣었을 때 폭 부분이 조금 작은 점이었던 것 같다. 길이는 크지만 좌우 폭이 좁아서 조금 불편한 부분이 있었다.

 

데스크톱 마우스인 삼성 마우스의 경우 투박하지만 손에 잘 잡혀 편하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아이락스는 폭이 좁아서 조금은 더 사용해 봐야겠지만 조금 불편할 것 같은 생각도 든다.

 

 

물론 사용하는 사람의 손 사이즈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여성들이라면 손에 딱 맞을 정도로 그립감과 느낌이 좋을 수 있지만 손이 조금 큰 남성들이라면 마우스가 좀 작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여성들에게만큼은 마우스 추천 시 아이락스 M23R 제품이 손에도 잘 맞고 기능도 좋아서 안성맞춤일 것 같다.

 

종합해보면 이번 아이락스 M23R의 개인적인 평가는 다음과 같다.

 

디자인 ★★★★☆

사이즈 ★★★☆☆

기능 ★★★★★

그립감 ★★★★★

소음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