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롯데온 판매자계정 마스터 비번 변경방법

 

코로나19로 인해서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시장의 매출이 쑥쑥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사람들과의 접촉을 줄이는 것이 감염에서 보다 자유로울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이렇다 보니 집에 있는 시간들이 많아지면서 배달음식은 물론 온라인  쇼핑몰 시장도 많은 성장들을 했다고 합니다.

 

그렇다 보니 직접 자신의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사업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 알아볼 사항은 롯데온 판매자 계정 비밀번호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가장 먼저 롯 데온 판매자 계정에 접속 후 좌측에 있는 판매자 정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판매자 정보를 살펴보면 하단에 사용자 관리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한것입니다. 여기까지만 읽고 섣불리 비번 변경하러 가시는 분들은 없겠죠? 왜냐하면 이다음 부터가 조금 헷갈릴 수도 있기 때문에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 관리 항목으로 접속한 후 자세히 보시면 알겠지만 그 어디에도 비번에 대한 변경 부분은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비번 변경을 하는지 궁금하시다구요? 바로 조회를 통해서 현재 사용자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조회 버튼을 선택하면 해당 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아이디를 살펴볼 수가 있는 것입니다.

 

 

 

 

 

보통 마스터 ID 한 개 정도만 가지고 있는 경우들이 많은데 직원들이 관리하거나 할 경우 서브 ID를 만들어서 운영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여러 개의 계정 아이디가 있는 경우도 있다는 것입니다.

 

비번 변경은 여기서 마스터 ID를 선택 후 가능합니다.

 

 

 

마스터 ID를 더블클릭하면 새창으로 계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명, 아이디, 이메일, 전화번호 등 계정의 중요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그중 오른쪽 비밀번호 부분을 보시면 변경이라고 작은 글씨로 쓰여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마스터  계정의 비밀번호 변경은 이곳에서 진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

 

비밀번호 변경 방법은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만 누르면 되는 방식으로 상당히 절차 및 과정이 간단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서브 ID 계정을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도 있는 만큼 쇼핑몰 운영을 하면서 사용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니 이번 기회를 통해서 방법을 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누군가에게는 위기이기도 하지만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으로서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무엇에 흥미를 갖는지를 잘 생각해보신다면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으니 많은 고민과 상상의 나래를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