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하이패스 엠피온 SET-525 구매부터 설치까지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거나 장거리를 주로 다니는 사람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자동차 필수품 중 하나가 바로 하이패스가 아닐까 생각한다.

 

사실 장거리를 갈 일이 없다 보니 차량을 구매할 당시부터 하이패스를 옵션으로 선택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필자 역시 얼마 전까지만 해도 그러한 부류의 사람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차량에 하이패스를 장착하고 톨게이트에서 정차 없이 통과하는 사람이 되어버렸다. 사실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마다 통행료를 지불하는 것이 번거롭긴 했었다.

 

하이패스 차로는 뻥뻥 뚫리는데 통행료를 직접 납부하는 구간은 항상 차들이 밀려 있었기 때문이다. 하이패스를 장착하려고 정품을 알아보니 가격이 만만치 않았기에 망설였던 적도 있었다.

 

 

그러나 결국 여기저기 수소문 끝에 직접 구매해서 셀프로 설치하기로 했다. 가격도 5만원 정도로 저렴하게 설치할 수 있었다. 물론 이보다 더 저렴하게도 가능하지만 너무 가격만 저렴한 제품을 찾다 보니 성능 차이도 있어서 가성비 갑인 제품을 선택하였고 그제품은 바로 엠피온 SET-525다.

 

 

 

구매는 네이버에서 가장 최저가를 검색해서 구매했다. 셀프 설치가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실제로 진행해 보니 너무나도 간단해서 깜짝 놀랐다.

 

역시 하면 된다라는 말을 다시 한번 실감하는 순간이었다.

 

 

 

 

드디어 주문한 엠피온 하이패스 단말기가 도착을 했다. 하이패스 단말기를 선택하면서 가장 고려했던 부분은 간단한 탈부착도 중요하지만 충전 없이 태양열로도 충전이 가능한 기기를 선택하는 것이었다.

 

차량 출고 시 보통 자동차 룸미러 안에 내장되어 있는 하이패스의 경우 전기가 연결되어 있지만 탈부착 상품의 경우 전기 작업을 할 수가 없어서 건전지형 혹은 태양광 충전식의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건전지형이 가격이 보다 저렴하지만 이왕 구매하는 거 태양광 충전식으로 하는 것이 번거롭지 않을 것 같아서 태양광 충전식 엠피온을 선택하게 된 것이다.

 

 

 

 

하이패스 단말기를 받았다면 제일 먼저 할 일이 바로 단말기를 등록하는 것이다. 단말기와 함께 동봉된 설명서에는 단말기 등록방법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하이패스 등록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고속도로 통행료 사용내역 조회, 미납 통행료 납부,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하이패스 단말기 명의변경 및 해지, 선후불 카드신청, 통행료 환불

www.hipass.co.kr

 

위 사이트에 접속해서 동봉된 단말기와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등록을 하면 된다. 등록은 상당히 간단하기 때문에 설명서 대로만 따라 하면 된다. 케이블을 연결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불이 깜박이면서 연결되었다는 안내 음성이 나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말기 등록이 끝났다면 차량으로 이동 부착할 위치를 마른 수건으로 깨끗이 닦아주고 안내대로 부착을 하면 된다. 자 이렇게 하면 하이패스 장착은 모두 끝난 것이라 할 수 있다.

 

 

 

 

등록은 마쳤지만 당장 이용할 수는 없다. 그 이유는 요금을 지불할 카드가 하이패스 단말기에 삽입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하이패스 단말기를 신청하기에 앞서 하이패스 카드를 신청해 두는 것이 좋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가 있다면 해당 신용카드사에 문의하여 하이패스 후불용 신용카드를  신청하면 된다.

 

톨게이트 이용 시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데 보통 후불제를 많이 사용하며 선불 충전식도 있다. 하지만 이마저도 교통카드처럼 후불제가 상당히 편하기 대부분 후불제를 이용하는 편이다.

 

 

 

 

필자의 경우 단말기 구매 전 하이패스 카드를 신청했었기 때문에 단말기가 도착하자마자 등록 후 바로 삽입을 할 수가 있었다.

 

 

단말기에 카드를 꽂으면 하이패스 카드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는 안내가 나온다. 이제 연결되는 것도 확인했으니 고속도로 혹은 유료도로만 이용해 보면 된다.

 

 

 

 

주행을 하면서 설치되어 있는 하이패스 단말기를 보니 너무나도 흐뭇한 생각이 든다. 주행 중에 카드를 빼보기도 하고 다시 꽂아보기도 했더니 넣고 뺄 때마다 소리가 나는 것을 알 수 있다.

 

조금 돈아껴 보겠다고 건전지용으로 구매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태양열로 충전이 되는 제품이 훨씬 든든하기만 한 것 같다. 이제 고속도로 장거리 주행 시에도 아무런 걱정 없이 다닐 수 있다는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5만원 정도로 설치할 수 있는 엠피온 하이패스 단말기, 이 정도면 디자인도 가격도 성능도 정말 만족할 것 같다. 가성비도 좋고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는 만큼 하이패스 단말기가 필요하신 분들은 꼭 참고해 보길 바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