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선 없이 핸드폰 사진 pc로 옮기는 방법(5초면 해결)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핸드폰만 잡고 있는 시간이 늘어나는 것 같다. 이러한 습관을 고칠 생각으로 책장에 있는 책을 보려고 꺼내보았다.

 

모든 소유를 팔아 지혜를 사라.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예전에 읽었던 책들이지만 다시 읽어도 참 느끼는 바가 큰 책들이었다. 오랜만에 읽은 책을 서평으로 남기고자 사진을 찍었다. 그리고 컴퓨터로 옮기려고 했는데 마땅한 케이블이 없었다.

 

 

 

어떻게 할까 여러가지 고민을 하다 생각해 낸 방법은 바로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방법이었다. 이러한 고급 정보는 함께 나누는 것이 좋을것 같아서 정리해 보았다.

 

혹시라도 휴대폰 사진 옮기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방법이니 꼭 참고해 보길 바란다. 

 

 

핸드폰사진옮기기

 

그동안에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사용해온 방식과 같이 케이블선을 휴대폰과 연결하고 pc에 연결함으로써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을 사용하곤 했다.

 

 

하지만 지금 설명하는 방법은 케이블선이 없을때 휴대폰 사진을 pc로 옮길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이다. 아마 전자기계에 취약한 사람들이 사용하면 깜짝 놀랄 것이다. 내가 그랬던 것처럼.

 

 

 

 

먼저 구글앱스토어에서 네이버 클라우드를 검색해서 다운로드한다. 현재 이름이 바뀌어서 네이버 MY BOX라고 불리는데 네이버 클라우드라고 검색해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이있다. 하지만 네이버 MY BOX에 비하면 무료로 제공하는 저장공간이 절반 정도밖에 되지 않아서 네이버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좋다.

 

또한 한국사람들이 사용하기 편하게 되어있어서 구글 보다는 네이버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휴대폰으로 네이버 MY BOX 앱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평소 사용하는 네이버 아이디로 접속을 하자. 그다음 컴퓨터로 네이버에 동일한 아이디로 접속을 하자.

 

네이버 화면 우측에 프로필 중에서 블로그 옆의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두 번째 페이지에 MY BOX 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해당 메뉴를 눌러보자.

 

 

기본적으로 내그림, 내 문서, 자동 올리기 등의 폴더와 MY BOX 사용설명서까지 나와있다. 설명서를 한번 읽어보면 사용하는데 보다 많은 도움이 될 테니 시간 있을 때 읽어보는 것도 좋다.

 

 

 

 

앞서 이야기 했던것처럼 무료로 30GB를 제공해 주고 있기 때문에 저장공간이 넉넉하다고 할 수 있다.

 

이젠 준비가 끝났으니 휴대폰에 있는 사진을 케이블없이 PC로 옮겨볼까 한다.

 

 

 

핸드폰 갤러리에 들어가서 자신이 PC 로 옮기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하자.

 

 

 

총 세개의 사진을 체크했다. 체크한 사진 밑을 살펴보면 공유 버튼과 삭제 버튼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여기서 공유 버튼을 통해서 네이버 MY BOX로 보낼 수가 있는 것이다.

 

 

 

 

공유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MY BOX 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 메세지, 카카오톡 등으로도 공유가 가능하다. 혹시라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상황이 생기면 이 부분을 참고하면 된다.

 

 

 

 

MY BOX를 선택하면 위와같이 세 개의 파일이 첨부된 것을 알 수 있다. 첨부된 파일은 위치를 변경해서 PC로 저장도 가능하며 그냥 그대로 업로드도 가능하다.

 

이때 그냥 업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지정 폴더가 아닌 마이박스에 그냥 저장이 된다. 

 

 

 

다른 폴더를 지정하지 않고 그냥 올려보았다. 파일이 업로드 되는 시간은 상당히 짧았다. 파일 업로드 시 한 가지 주의할 점은 핸드폰 데이터가 차감되기 때문에 와이파이 환경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무제한 데이터라면 상관없지만 월 정액제의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용량이 큰사진을 잘못 올리다 보면 데이터 소모량이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업로드가 끝난것을 확인했다면 PC로 돌아와서 네이버 MY BOX를 확인해보자. 그럼 정상적으로 케이블 없이 핸드폰 사진 옮기기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매번 휴대폰에 있는 사진을 옮길 때마다 케이블 선을 연결하느라 번거로웠는데 이제부터는 위와같은 방법으로 케이블 없이 핸드폰 사진이나 문서를 옮길 때 잘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