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코드 299 기아,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오류 해결방법

바로 어제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안내가 있었다. t맵과 달리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의 경우 주기적으로 지도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해주지 않으면 새로 생긴 길을 안내받기가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업데이트 알림이 오면 서둘러하는 편이다. 어제도 알림이 오자마자 바로 메모리카드를 꺼내와서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그리고 아침 출근길에 메모리카드를 삽입했다.

 

 

오류코드 299
오류코드 299

 

새롭게 바뀐 내비게이션은 어떨까 색상이 바뀌었을까? 별거 아니지만 업데이트 내용이 궁금했다. 그런데 시동을 걸고 출발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바로 내비게이션 업데이트에 문제가 생긴 것을 알아차렸다.

 

바로 화면에 오류코드 299라는 안내가 나오면서 업데이트에 실패하였습니다라는 안내가 나왔기 때문이다.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오류

 

이럴수가 도대체 무엇이 문제였을까? 혹시 몰라서 메모리 카드를 빼서 다시 꽂아 보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과는 동일하게 오류코드 299라는 안내만 나왔다.

 

시동을 킨 상태에서 메모리카드를 뺀것이 문제였을까? 시동을 끈 상태에서 메모리 카드를 제거 후 다시 삽입을 해바도 결과는 마찬가지였다.

 

 

차량마다 내비게이션 지도가 들어있는 메모리카드 위치가 조금씩 다르다고 한다. 싼타페 DM 차량의 경우 전면 액정화면 바로 밑 DMB 옆에 SD MAP 커버를 살짝 열어보면 찾을 수 있다.

 

SD 메모리카드 위치

 

 

몇 번씩 메모리카드를 넣었다가 뺐다 해봐도 결과는 마찬가지. 어떻게 할까 고민을 하던 중 현대자동차 서비스 센터로 전화를 해보기로 했다. 평소 차량 정비 때문에 자주 가는 블루핸즈가 마침 있어서 전화를 해서 유선상으로 물어봤다.

 

혹시나 내비게이션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아님 고장 난 것인지 혹시 수리를 해야 하는 것인지 짧은 시간 동안 별별 생각이 다 들었다. 

 

 

싼타페 내비게이션 리셋버튼 위치

 

 

전화를 걸어 엔지니어분이랑 통화를 했더니 의외로 답을 쉽게 얻을 수 있었다. 바로 오류코드 299가 나오면 내비게이션 리셋을 해보라고 그럼 해결될 것이라고 하셨다.

 

 

대부분의 오류는 리셋으로 해결된다고 하셨는데 문제는 리셋 버튼이 어디있는지 조차 몰라서 다시 물어보았다. 차종을 물어보시더니 바로 리셋버튼 위치를 알려주셔서 리셋을 해보기로 했다.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리셋 버튼은 조그만 홈으로 되어있는데 뾰족한 도구를 이용해서 눌러야만 리셋이 가능했다. 마침 차에 있던 이쑤시개를 활용해서 바로 리셋을 진행했다.

 

 

 

혹시라도 안되면 어떡하지라는 걱정을 하면서 재부팅이 되기를 기다렸다. 컴퓨터를 껐다 켠 것처럼 화면이 다시 시작되면서 정상적인 화면으로 진입을 하고 있었다.

 

 

 

그리고 머지않아 업데이트를 시작하겠습니까 라는 안내가 나왔다. 좀 전까지만 해도 오류 화면이 나왔는데 역시 리셋을 했더니 정상적으로 해결이 되는 것 같았다.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서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해보았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부분이 많이 있었는지 업데이트 완료까지는 30분이 넘게 걸렸다. 중간에 시동을 꺼버리면 업데이트가 중지되기 때문에 출발하자마자 업데이트를 시작했는데 도착하기 전에서야 업데이트가 완료가 된 것이다.

 

 

아침부터 오류코드 299 때문에 별별 걱정을 많이 했는데 그나마 리셋 한 번으로 해결을 해서 다행인 것 같다. 싼타페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내비게이션 오류코드 299 해결방법은 리셋을 하면 된다고 하니 위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잘 참고하길 바란다.

 

 

 

현대자동차 싼타페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과정 리뷰(DM )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알림이 왔다. 12월 새롭게 업데이트된 지도 설치 과정을 알아보자.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에는 많은 인구가 살고 있다. 우리나라 인구 5천만 명 중 천만명 정도가

shehe.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