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싼타페DM 타이어 싸게 교체하기, 전차종 대상

자동차를 구입하고 시간이 지나면 점차 소모품으로 인한 지출이 생기기 마련이다. 그중에서도 자동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소모품 중 하나가 바로 타이어라 할 수 있다.

 

타이어는 안전과도 직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제때 잘 교체해주어야지만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다고 한다. 

 

 

 

 

간혹 뉴스를 보면 타이어가 찢어지면서 사고가 났다는 이야기를 접할 수 있다. 이러한 경우가 바로 타이어가 오래되고 낡았기 때문에 마찰로 인하여 타이어가 찢어지는 경우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노후가 심한 타이어의 경우 겨울철 빙판길 혹은 빗길에서도 미끄러지기가 쉽기 때문에 자신은 물론 가족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꼭 적정시기에 정비를 통한 타이어 점검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타이어는 운전 습관이나 스타일에 따라서 교체주기가 다르다고 한다. 기본적으로 주행 키로수에 따라서 교체하기도 하지만 운전을 험하게 하는 경우, 주로 비포장 도로를 주로 다니는 경우 타이어의 마모는 더욱 심한 것이 일반적이다.

 

타이어 교체시기가 도래하게 되면 제일 먼저 생각하는 점이 교체비용이다. 현재 자신의 자동차에 장착되어 있는 타이어와 동일한 제품으로 교체하면 가장 간단하다. 수입차가 아닌 이상 현대, 기아 자동차에 가면 대부분의 타이어는 교체가 가능하다.

 

 

 

 

하지만 보다 저렴하게 교체를 하고 싶다면 현대,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가 아닌 직접 타이어를 구매한 후 타이어만 장착해주는 방식을 선택하면 가격은 거의 반값 수준으로 절약할 수가 있다.

 

자동차 타이어를 구매하는 곳은 인터넷에 검색만 하면 얼마든지 찾을 수 있다. 중고타이어부터 다양한 타이어들을 구매할수가 있다. 하지만 타이어의 경우 연식이 오래된 경우 고무의 탄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안전성 부분에서 취약할 수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은 물론 가족의 건강을 생각해서라도 꼭 생산된지 얼마 지나지 않은 타이어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러 사이트 중에서 오늘 소개할 곳은 ABC타이어 사이트이다.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을 하고 타이어를 검색하면 자신의 차량에 장착해야 할 타이어를 확인할 수 있다.

 

 

 

 

싼타페 차종의 경우 연식에 따라서 모델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만큼 자신의 모델명을 정확히 알고 검색을 해야 확인이 가능하다. 

 

차종이 아닌 현재 자동차에 장착되어 있는 바퀴 사이즈를 통해서도 검색이 가능하다. 하지만 대부분 초보자의 경우 자신의 차에 몇 인치 인지, 폭이 어느 정도 짜리의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차종을 통한 검색이 훨씬 수월하다.

 

 

 

 

차종으로 선택을 마치고 나면 위와 같이 타이어 인치가 조금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출시된 연식에 따라 각기 다른 사이즈의 바퀴가 장착되어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경우 자신의 자동차 바퀴를 보면 정확한 사이즈를 구분할 수가 있다.

 

 

 

 

바퀴를 보면 알 수 있는 것처럼 235/60R 18 이 숫자가 바퀴의 사이즈 및 세부 정보를 나타내는 것이다. 

바퀴폭 235mm 편평비 60% 림의 외경 18inch 

 

 

광폭 타이어일수록 바퀴폭 길이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바퀴 사이즈를 크게 하고 싶다면 림의 외경을 높이면 보다 큰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다. 하지만 바퀴는 차량의 성능과 승차감에 많은 부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자신의 차량에 맞는 바퀴를 장착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할 수 있다.

 

 

 

 

 

이렇게 자신의 바퀴 사이즈를 확인하고 선택하면 제조사별로 다양한 타이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가격순으로 정렬이 되어있어서 선택하기도 쉬운 것이 장점이다. 너무 많은 타이어의 종류 때문에 선태에 대한 어려움이 있다면 현재 착용 중이 바퀴와 최대한 동일한 바퀴를 선택하면 된다.

 

 

이렇게 ABC 타이어에서 타이어를 구매하게 되면 순수 타이어값만 지불하게 되기 때문에 일반 자동차 공업사에서 교체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다고 할 수 있다.

 

 

 

 

싼타페 DM 2016년식 더 프라임 모델의 경우 동일한 타이어로 교체했을 때 447,200원 정도가 나왔다. 얼마 전 자동차 검사를 받으러 갔다가 타이어 교체 비용을 물었을 대략 100만 원 정도가 나온다는 것을 들었을 때와 비교하면 거의 절반 가격이 된 것 같다.

 

사실 타이어 가격이 그렇게 비싼 줄 몰랐다면 아마도 그냥 서비스센터에 가서 교체를 했을터 다행스럽게도 비싼 금액으로 인하여 여기저기 알아보게 되어서 많은 금액을 절약하게 된 것이다.

 

 

 

 

ABC 타이어의 장점은 타이어 구매 따로, 타이어 장착을 따로 하는 시스템이다. 소비자가 타이어를 구매하고 ABC 타이어와 연계된 장착점으로 타이어를 배송 후 해당 지점에서 장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교체가 가능한 것이다.

 

각각의 단계에서 마진과 유통비용을 줄였기 때문에 아마도 가격적인 부분이 합리적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타이어를 장착할 곳은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 혹은 편하게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선택하면 된다.  전국적으로 안내가 되고 있기 때문에  검색을 통하여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결제가 끝나고 나면 순차적으로 발송이 되면서 자신이 장착을 하기로 정한 곳으로 배송이 될 것이다. 센터에 타이어가 도착하면 연락이 오기 때문에 시간을 예약하고 방문하면 보다 저렴한 타이어 교체가 가능한 것이다.

 

타이어 교체 공임의 경우 보통 한 짝당 10,000원 ~ 20,000원 정도 한다고 한다. 차종에 따라 다르며 이 정도 가격만 하더라도 훨씬 저렴하게 교체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겨울이 되기 전에 타이어의 노후로 인하여 교체가 시급하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서 저렴하게 교체해보길 바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