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계정 사용중지, 계정을 사용하기 위한 최소연령 해결방법

구글 계정 사용중지 갑작스럽게 구글로부터 메일을 한통 받았다. 10일 후부터 해당 계정을 이용할 수 없다는 안내 메일이었다. 내가 잘못 설정한 게 있는 건가? 순간 여러 가지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유튜브 이외에는 특별히 한 행동이 없기에 구글링을 통해서 해결방법을 알아보았다.

 

구글계정 사용중지

 

하지만 별 방법을 다 써봐도 해결할수가 없었는데 의외로 손쉽게 해결할 수가 있었던 것 같다. 계정을 사용하기 위한 최소연령 해결방법. 이와 같은 안내 메일을 받았다면 다음과 같이 따라 해 보도록 하자.

 

 

 

구글 계정을 한 개만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 여러 개의 계정이 있는 사람들도 있다. 나 역시 두 개의 계정을 가지고 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주계정이 아닌 서브계정은 와이파이용으로만 사용하고 있었다. 그런데 그 계정에 문제가 발생한 것이다.

 

 

 

구글링을 통해서 알아본 바로는 핸드폰 설정으로 진입 → 구글 설정 → 구글계정관리 → 개인정보 → 생일업데이트를 하라고 안내가 되어있다. 

 

 

구글은 만 14세 이상부터 계정을 생성할 수 있다고 한다. 즉 14세 미만인 어린이는 계정을 만들 수가 없는 것이다.

 

 

 

그래서 나와 같이 이메일을 받은 사람들은 나이 인증을 통해서 생일 정보만 업데이트하면 계정을 앞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구글에서 안내하고 있는 방법대로 핸드폰으로 접속해서 생일 정보를 추가하면 대부분 해결이 된다고 후기들을 볼 수 있었다.

 

하지만 나의 경우는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도 같은 화면만 나타나고 있었다.

 

 

 

 

다른 사람들의 경우를 살펴보니 나와 같은 증상은 도저히 찾아볼 수 조차도 없었다. 더군다나 10일 앞으로 다가온 계정 정지 차라리 기간이라도 여유가 있으면 좋았을 텐데 정말 어찌할 바를 모를 정도였다.

 

 

 

어떻게 해야 하나 핸드폰으로 반복에 반복을 하다가 문득 PC로 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노트북을 켜고 구글에 접속 보조 계정 아이디로 접속을 했다. 그리고 동일한 방법으로 생일 정보를 업데이트해보기로 했다. PC 버전은 핸드폰과는 조금 위치 및 설정 방법이 다르다.

 

 

우측 상단에 있는 자신의 아이디를 누르면 구글 계정관리 화면이 나온다. 그다음 개인정보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생년월일을 업데이트할 수가 있다.

 

 

지금에서야 알았던 거지만 생일 자체가 입력이 되어있지 않았다. 이래서 사용 연령을 확인할 수가 없어서 계정 정지 메일이 온 것이 아닌가 싶었다. 

 

생일 추가 버튼을 누르고 안내대로 생년월일을 눌렀다. 그리고 다음 버튼을 눌렀더니 핸드폰에서는 넘어가지 않던 화면이 비로소 다음 화면으로 넘어갔다.

 

 

그토록 보고 싶었던 연령인증방식 페이지. 연령인증 방법은 신분증을 제출하는 방법과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었다.

 

 

신분증을 활용한 확인이 쉬울 것 같지만 확인하는데 하루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대부분 신용카드 결제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해서 나 역시 신용카드를 통한 인증을 하기로 했다.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수락을 누르면 끝. 혹시라도 해외에서 사용되는 게 아닐까 의심할 수도 있지만 절대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구글만큼 안전한 기업도 없으니까. 또한 카드 정보를 입력해도 결제는 되지 않기 때문에 절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그렇게 카드정보 기입 후 최종적으로 수락 버튼을 눌렀다. 그랬더니 계정 인증이 되었다는 안내가 나오면서 계정 정지 안내문이 사라졌다. 

 

주로 모바일을 사용하다 보니 핸드폰으로만 고집했는데 핸드폰으로 생일 업데이트가 안된다면 꼭 PC로 해보길 바란다. 그럼 쉽게 해결될 테니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