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계정 비밀번호 변경하는법, 비밀번호 분실시 해결방법

MS 마이크로소프트가 점점 보안을 강화하면서 많은 변화를 만들고 있는 것 같다. 기존 윈도우7 지원을 종료하고 윈도우 10으로 바뀌면서 이미 많은 부분 변경이 되었다.

 

새롭게 변화하는 것은 좋은것 같다. 하지만 컴맹인 사람들에게는 아무리 좋은 기능을 제공해 준다고 해도 손에 익숙한 기존의 사용 환경을 선호하는 것 같다. 

 

윈도우계정 비밀번호

 

회사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직장 동료 혹은 상사가 자신의 컴퓨터를 보지 못하도록 컴퓨터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간혹 자신이 설정한 비밀 번호를 까먹거나,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가 생겼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대로 따라 해 보길 바란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다. 개인설정으로 진입하면 아래와 같은 배경, 색, 잠금화면, 테마등을 설정할 수 있는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중 아래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홈 버튼을 눌러보자.

 

 

 

그럼 아래와 같은 윈도우 설정 화면으로 넘어가는 것을 알 수 있다.

내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대부분의 기능은 이곳에서 설정이 가능한 것을 알아두면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기존에 설정해 두었던 비밀번호 변경 혹은 재설정은 아래 계정에서 가능하다.

 

 

 

계정으로 진입 후 좌측 하단에 있는 로그인 옵션으로 진입하자.

 

 

 

그럼 우측에 열쇠 모양의 비밀번호 설정 버튼을 찾을 수 있다.

 

처음 비밀번호를 설정했다면 이곳에서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한 것이다.

 

 

 

비밀번호 버튼을 통해서 변경 또는 재설정이 가능하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이 되어서 변경하고 싶다면 이곳에서 새로운 비밀번호로 재설정이 가능하다.

 

 

 

이뿐 아니라 기존의 비밀번호를 잊어버려서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현재 암호를 잊어버림 기능을 통하여 새로운 비밀번호로 설정도 가능하다.

 

단 이때는 해당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이 본인의 계정일 경우만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보안코드를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로 보내주기 때문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