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아이콘 사람짐 현상 휴지통, 내PC(컴퓨터) 복구하기

컴퓨터를 잘 다루기 위해서라면 그만큼 많은것들을 알아야한다. 특히 매일 사용하는 기능 및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제외하고 나면 컴퓨터의 모든 기능을 아는 경우는 드물다.

 

어느날 내컴퓨터 바탕화면에 있던 휴지통이 사라졌다. 내PC부터, 제어판까지 한순간에 사라지니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다. 다시 원상복구 하려고 하지만 컴맹인 사람에게는 쉽지않은 것이 사실이다.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가장기본적인 윈도우10 바탕화면 설정기능을 지금부터 알아보자.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현상이 왜 일어난것일까? 바이러스나 분명 사용자가 무엇인가를 잘못 만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복구 하는 방법은 상당히 쉬우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이참에 윈도우 10 기능을 하나씩 알아가는 것도 좋을테니까.

 

 

윈도우파일 확장자 변경(숨기기, 나타내기)

컴퓨터에는 참으로 다양한 기능들이 존재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컴퓨터의 기능을 100%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 처음 구매당시 세팅되어 있는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

shehe.tistory.com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복구하는 방법

 

정말 감쪽같이 바탕화면에 있던 아이콘들이 모두 사라졌다. 난 분명 아무런 행동을 취한것도 없는데 말이다. 하지만 너무 걱정말라. 단 30초면 해결이 될테니까.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활용하여 개인설정 페이지로 진입하자. 대부분의 윈도우 기능설정은 개인설정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적어도 이 위치만큼은 기억해 두는 것이 좋다.

 

앞서 포스팅을 했던 것처럼 배경화면 설정기능, 잠금화면 설정, 자동 잠그기 기능역시 이곳에서 가능하다. 사라진 휴지통 과 내PC를 복원하려면 테마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된다.

 

 

 

테마 카테고리에서 우측에 보면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이라는 항목이 있는것을 알수 있다. 이곳에서 사라진 휴지통은 물론 제어판, 네트워크, 컴퓨터등이 나타나도록 설정할수가 있다.

 

 

그림만 봐도 알기 쉽도록 설명되어 있어서 컴맹인 사람도 충분히 설정이 가능하다.

 

 

 

자신이 나타내고자 하는 바탕화면 폴더가 있다면 해당 아이콘에 체크를 해주면 된다. 모든 윈도우 설정이 동일하지만 설정한 후에 적용 버튼을 누르고 확인까지 눌러줘야 비로소 정상적으로 설정이 완료가 된다.

 

습관적으로 확인 버튼만 누르는 사람들의 경우 적용이 안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적용 버튼을 누르지 않은것이니 이점을 꼭 참고하길 바란다.

 

 

확인 버튼을 누르고 바탕화면으로 돌아와보자. 그럼 내가 설정한 아이콘들이 나타나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다. 사람들 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방식과 스타일들이 다르다. 그렇다 보니 공용컴퓨터의 경우 자신이 사용하던 환경과 다른 점들이 분명 존재한다.

 

 

이럴때는 당황하지 말고 개인설정에 들어가서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거나 행동을 취하면 된다는 사실.

 

 

별거아니지만 막상 없어지면 불편하게되는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현상. 이제 손쉽게 해결했으니 다른 윈도우 10 기능도 익혀 보도록 하자.

 

 

윈도우폴더 및 하위폴더 크기 고정시키는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문서 파일들이 생겨나게 된다. 이렇게 하나둘씩 모인 파일은 관리하기 쉽게 폴더를 만들어 구분하곤 한다. 물론 사용자에 따라 다르지만 바탕화면에 문서와 다��

shehe.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