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잠금화면, 바탕화면 설정방법, 자동 잠그기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대부분 자신에게 할당된 컴퓨터가 있기 마련이다. 컴퓨터가 없이는 업무를 볼 수 없기 때문이다.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러한 경험이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바로 업무 중 잠시 자리를 비우게 되어서 자신의 컴퓨터를 누군가가 보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

 

직장 상사 혹은 종료직원이 내 컴퓨터를 보지는 않을까 걱정을 하지만 우려는 현실로 나타나는 경우도 흔하게 발생한다.

바로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윈도우에 내장된 컴퓨터 잠금 기능을 사용하면 자신 이외에 다른 사람은 볼 수가 없어서 안심이 된다.

 

윈도우 10 잠금화면

 

또한 내가 좋아하는 배우나 연인, 가족등의 사진을 컴퓨터 바탕화면으로 설정해 둔다면 일의 능률 또한 훨씬 높아질 수도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현재 다수의 기업에서는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있다.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 7의 경우 지원이 중단되면서 다수의 사람들이 10으로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오늘 컴퓨터 잠금화면 설정 및 배경화면 변경 등의 작업 또한 윈도우 10 기준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하지만 윈도우 7 이어도 대부분 비슷하다는 점을 명심하길.

 

 

컴퓨터 전원을 켠 후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개인설정 페이지로 진입하자. 그럼 위와 같은 설정 페이지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내 컴퓨터 배경 화면은 물론 잠금화면도 설정할 수가 있다. 제일 먼저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도록 잠금화면을 설정해 보도록 하자.

 

 

잠금 화면 설정 시 특정 사진을 선택하면 모니터가 잠기면서 해당 사진으로 나타나게 된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아이유 사진을 잠금화면으로 설정해 보았다. 잠금화면 설정 버튼 → 사용자 사진 선택 → 찾아보기 에서 원하는 사진 선택

 

 

이렇게 잠금화면 설정을 마쳤다. 그다음 해야 할 것은 화면 보호기 설정 기능이다. 자리를 비우게 되었을 때 바로 잠금 기능을 설정할 수도 있다. 윈도우 버튼과 자판에 있는 L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화면이 잠기게 된다. 이 방법은 수동적인 방법이고 지금부터 설정하는 것은 일정 시간 동안 아무런 움직임이 없을 때 모니터가 자동으로 잠기는 기능이다.

 

 

화면 자동 잠금 기능은 화면보호기 설정에서 할 수 있다.

 

화면 보호기 설정 화면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1~3번까지 순서대로 그대로 적용하면 된다. 1번의 경우 아무런 활동 없이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난 후에 모니터 잠금 기능을 사용할 것인지 결정하면 된다. 

 

 

최소 1분부터 최대 9999분까지도 지정이 가능하다. 설정한 시간에 따라서 아무런 움직임이 없을 때 자동 잠금 처리가 된다.

 

그렇기 때문에 적절한 시간을 설정해 두는 것이 좋다. 시간을 선택한 후 적용, 확인 버튼을 눌러야 설정이 완료된다. 

 

 

이렇게 화면보호기를 이용하여 윈도우 10 잠금화면 설정을 마쳤다. 바탕화면 설정뿐 나이라 잠금화면 설정까지 했으니 이제는 업무에 집중해 보도록 하자. 바탕화면에 사진 하나 추가한 것만으로도 뭔가 분위기가 많이 바뀐 것 같다.

 

 

위의 과정을 잘 모르겠다면 동영상으로 설정 과정 첨부했으니 참고하시길.

 

윈도우 바탕화면 설정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