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두개 듀얼모니터 연결시 주사용 모니터 변경방법(좌우)

컴퓨터는 우리 일상생활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회사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PC 앞에서 보내기 때문이다. 노트북이 아무리 좋아도 아직까지 많은 기업이 데스크톱을 사용하는 이유는 업무 처리속도 및 더욱 큰 모니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또한 모니터 한대가 이닌 두대를 사용하면 업무적인 효율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곤 한다. 그리고 모니터 두 개를 사용하면 왠지 멋있어 보이는 것도 한몫하지 않을까 싶다. 듀얼 모니터 연결방법은 상당히 간단하다. 모니터에 연결된 연결선만 컴퓨터 본체에 꽂아주기만 하면 된다.

 

 

 

하지만 모니터 두 개를 연결해서 사용하게되면 반드시 설정해줘야 하는 부분이 있다. 바로 두개의 모니터 중에서 주모니터를 설정하는 것이다. 모니터를 두개 사용하지만 시작 프로그램은 자신이 지정하는 한 개의 모니터에서만 볼 수 있다.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서 좌, 우 모니터 중에서 선택하면 되는데 이때 모니터를 잘못 설정하면 마우스 커서가 이동하지 않게 되는 경우도 발생한다. 

 

 

사실 시작프로그램이 좌, 우 어느 쪽에 있건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사용자의 편의상 변경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대로 따라 하면 된다.

 

 

 

 

모니터에 대한 설정 부분은 디스플레이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마우르 우클릭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안내 창이 나온다. 디스플레이 설정 화면으로 진입을 하고 나면 현재 두 개의 모니터가 연결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중에서 파란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모니터가 현재 주 모니터로 지정되어있는 것이다. 1번 모니터를 마우스로 클릭 후 2번 위치로 끌어와서 변경도 가능하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 마우스 커서가 좌측으로 이동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 또한 위와 같은 방법으로 바꾼다 해서 시작 프로그램이 좌측으로 이동하지는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시작 프로그램이 있는 모니터 위치를 바꾸기 위해서는 주 모니터 설정을 해야 하는 것이다.

 

 

 

 

현재 우측 1번 모니터가 주 모니터로 되어있다. 시작프로그램 또한 우측 코니터에서 출력되고 있다. 이 시작 프로그램을 좌측으로 옮기고 싶다면 한가지만 설정해 주면 바로 변경이 가능하다.

 

 

디스플레이 창에서 주모니터로 사용하고자 하는 2번 모니터를 선택하자. 그다음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 내려보면 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 항목이 나온다.

 

 

 

 

해당 체크박스에 표시를 해주면 바로 2번 모니터가 주 모니터로 변경이 된다. 또한 기존 1번 모니터 바탕화면에 있는폴더들도 모두 좌측에 있는 2개로운 주모니터로 이동을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저장 기능 없이 디스플레이 창을 종료하고 나와서 사용하면 끝. 이처럼 듀얼 모니터 좌우 변경 방법은 상당히 간단하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면 업무 효율적인 측면에서 상당히 높다고 한다.

 

하지만 크기가 큰 모니터를 사용하게 되면 그래픽카드의 성능이 뛰어난 것이 좋다. 기존 한 개의 모니터를 사용할 때는 문제가 없다. 하지만 두 개의 모니터를 활용하는 만큼 화면에 출력되는 각각의 이미지를 처리하는데 그래픽 카드의 성능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윈도우 10 사용 시 듀얼 모니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다음 시간에는 듀얼모니터 한쪽만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