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정품인증 방법(시리얼넘버 or 일련번호)

평소 막귀이던 나는 블루투스 이어폰에 큰 관심이 없었다. 하지만 이런 나에게 에어팟 프로 그것도 2021년 2월 제조된 아주 따끈따끈한 제품이 생기게 된 것이다.

 

얼마 전 생일인 것을 알았던 동생이 갖고 싶은 선물이 없냐고 물어왔다. 먹을 것도 사고 싶은 것에도 욕심이 없던 나는 필요한 게 없다고 진심을 담아서 이야기했다.

 

 

 

 

그렇게 며칠이 지나고 난 후 동생은 에어팟 프로를 들고 찾아왔다. 늦은 생일선물이라면서 말이다. 생각지도 못한 선물에 고맙기도 하고 미안하기도 했다. 

 

이왕 받았으니 잘 사용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그렇게 시간이 흘렀다. 애어팟을 처음 사용하던 내가 까마득히 잊어버리고 있던 것이 있었다. 바로 애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정품 등록을 하는 것이었다.

 

 

 

 

에어팟에 혹시라도 흠집이 날까 봐 엘라고에서 에어팟 프로 케이스까지 입혀놨는데 정품 등록은 까마득히 잊고 있었던 것이다. 

 

그래도 기존에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었던지라 애플 사이트에는 가입이 되어있어서 정품 등록은 수월하게 할 수 있었다. 참고로 에어팟 프로 케이스를 사려고 한다면 엘라고도 괜찮은 것 같다.

 

 

 

 

쿠팡, 위메프, 네이버에 검색하면 다양한 종류의 케이스를 볼 수 있다. 취향에 따라서 다르지만 견고함, 심플함, 귀여움 등 모든 것을 갖춘 상품인 만큼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나 역시 처음 사서 어떤 걸 사야 할지 몰랐는데 후기를 살펴보니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었다. 또한 엘라고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니 3,000원 쿠폰을 제공해 줘서 3,000원이나 저렴하게 구매도 할 수 있었다.

 

그럼 지금부터 에어팟 프로 일련번호 등록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보자.

 

 

 

 

 

pc, 모바일 상관없이 애플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자. 모바일로 진행을 했다면 좌측 상단에 더보기 버튼이 있을 것이다. 

 

그다음 고객지원 카테고리를 선택하도록 하자. 여기서 정품 등록을 하는 이유를 혹시라도 모르는 사람이 있을지 몰라서 설명하자면 바로 무상 AS를 받거나 기기 결함 시 새로운 제품으로 교환을 받기 위해서이다.

 

 

 

 

물론 보증기간은 제품을 구입하고 난 후부터 1년까지만 가능하다. 

 

 

 

 

고객지원 페이지로 넘어가면 하단에 APPLE에 지원 및 서비스 문의하기가 있다. 안내되어 있는 링크를 누르면  일련번호를 입력하라는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젠 애플의 정품이라는 것을 인증할 일련번호를 넣을 차례.

 

 

 

 

애플 제품의 일련번호를 확인하기는 어렵지 않다. 다만 아쉬운 점은 일련번호라고 안내가 되기보다는 시리얼 넘버라고 안내가 되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우리가 입력해야 하는 일련번호는 애어팟 프로 케이스에 표시되어 있다. 박스를 살펴보면 serial no라고 있는 것이 바로 정품 인증 시 입력해야 하는 일련번호인 것이다.

 

 

에어팟프로 시리얼넘버

 

 

간혹 일련번호가 없다면서 한참을 찾아보는 경우들이 있는데 정품인증 시에는 이 시리얼 넘버를 적으면 된다. 

 

혹시라도 박스를 버렸거나 할 경우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설정 기능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아이폰이 아닌 다른 폰이라면 에어팟 프로 및 충전기에도 표시가 있으니 확인을 할 수가 있다.

 

 

 

 

우선 케이스를 살펴보면 우측 좌측에 각각 제조일자, 모델명 등이 적혀 있다. 우측은 모델명이고 좌측에 시리얼 넘버가 있기 때문에 두 눈을 크게 뜨고 살펴봐야 한다. 

 

 

 

잘 안 보일 경우 휴대폰으로 확대해서 촬영하면 보다 수월하게 확인할 수 있다. 

 

 

 

그렇게 일련번호를 확인 후 입력을 마치게 되면 비로소 정품 등록이 마무리된다. 만약 유효한 구입일에 위의 사진과 같이 녹색불이 안 들어와 있다면 선택 후 에어팟 구매 날짜를 입력해주면 된다.

 

입력한 날짜 로부터 1년까지가 무상 AS 기간인 점을 참고하고 잘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